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그릇요리-참치야채비빔밥 만들기
    자취생 요리 2021. 1. 17. 20:54

    오늘의 포스팅 '한그릇 요리-참치야채비빔밥 만들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 남아있는 야채를 이용하여 참치야채비빔밥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도시락집에 참치 비빔밥을 팔았었는데 야채 많이 먹고 싶은 날, 아니면 건강하게 먹고 싶을 때

    자주 시켜 먹었어요.

    친구들 치킨마요 먹을 때 저는 참치 비빔밥을 먹었답니다.

    저는 고기도 좋아하지만 야채도 좋아해요.

    나이를 조금씩 먹으면서 야채를 자꾸 찾게 되더라고요.

    저도 모르게 점점 건강을 생각하나 봐요.


    오늘은 간단하고 건강하고 든든한 한그릇 요리를 만들어볼게요.

    한그릇 요리의 장점은 설거지가 얼마 안 나와서 좋다는 점!


    그럼 바로 재료 준비를 해볼게요.






    <재료>


    참치1통, 로메인 상추 5장, 적양배추 1/5개, 양파 1/5개, 당근 1/5개, 계란 1개, 식용유, 통깨


    *양념장- 고추장 1큰술, 간장 1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큰술






    <참치야채비빔밥 만들기>



    1. 양파를 채 썰어주세요.

    채 썬 양파는 물에 담가 매운맛을 제거해줄게요.




    2. 당근을 채 썰어주세요.





    3. 적양배추도 채 썰어주세요.





    4. 로메인 상추 밑동 부분은 잘라서 제거해 주시고

    나머지는 총총 썰어주세요.





    <참치야채비빔밥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1큰술, 간장 1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큰술



    5. 1인분 기준으로 고추장 1큰술, 간장 1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6.  계란 프라이를 만들어주세요.




    7. 큰 볼에 밥을 담아주세요.




    8. 저는 기름을 뺀 참치를 사용했어요.

    일반 참치캔을 사용하시는 분은 참치 기름을 빼주고 담아주세요.




    9. 나머지 야채도 올려주세요.




    10. 저는 계란 프라이 밑에 양념장을 먼저 놓고 계란 프라이를 얹었어요.

    여러분은 취향에 맞게 드실 때 따로 양념장을 넣고 조절해서 비벼주셔도 됩니다.



     

    계란 프라이 위에 통깨를 솔솔 뿌려주세요.

    야채 가득 참치야채비빔밥 만들기 참 쉽죠?




    비주얼도 좋은 만큼 맛도 일품입니다.

    한 그릇 요리라서 간단하게 해먹기에도 좋아요.

    저처럼 집에 있는 야채들을 이용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깻잎을 넣어줘도 맛있어요.




    오늘은 참치야채비빔밥으로 건강하게 마무리했네요.

    5일 전에 담가놓은 수제 야채 피클도 같이 곁들여 먹었어요.

    만들어놓은 수제 야채 피클이 간이 잘 돼서 같이 먹으니깐 상큼하고 맛있더라고요.

    피클은 입안을 개운하고 깔끔하게 해주는 거 같아요.

    직접 만들어서 더 건강하고 맛있는 느낌!

    수제 야채 피클 만드는 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 블로그 제일 처음 포스팅에 나와있으니깐 참고해 주시면 될 거 같아요.

    정말 맛있어요! 맛 보장합니다~!!

    오늘도 든든한 한 끼 식사 끝!






    오늘의 포스팅 '한그릇 요리-참치야채비빔밥 만들기' 끝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