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팸요리-간단한 스팸무스비 만들기
    자취생 요리 2021. 1. 19. 21:31

    오늘의 포스팅 '스팸요리-간단한 스팸무스비 만들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팸을 이용한 스팸무스비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스팸무스비는 네모 김밥 같은 건데 예전에 친구들이랑 서울 가서 처음 먹어봤었어요.

    네모 김밥이라 비주얼도 신기하고 이런 음식이 있구나 하고 첨 알았답니다.

    재료도 간단해서 김밥, 주먹밥 대신해먹기에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소풍 갈 때 도시락 메뉴로도 제격!


    전 어제 해먹고 남은 떡볶이가 있어서 오늘 데워 먹을 겸 떡볶이 국물에 같이 찍어 먹을 음식으로

    스팸무스비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저희 집 찬장에 보면 명절 때 선물 받았던 스팸들이 가득 쌓여있어요.

    쌓여있던 스팸도 오늘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재료 준비를 해볼까요?




    <재료>


    김밥김 1장, 스팸 1통(200g), 쌀밥, 계란 1개, 슬라이스치즈 2장, 돈까스소스, 식용유






    <스팸무스비 만들기>



    1. 계란 1개를 풀어주세요.





    2. 스팸(200g)을 꺼내서 3등분 내주세요.




    3. 스팸 테두리에 칼날 부분은 잘못 만지면 손 베일 수 있으니(경험담 입니다..) 

    절대 맨손으로 만지지 마시고 고무장갑을 낀 후 스팸 통을 잘 씻어주세요.




    4. 잘 씻은 스팸 통에 랩을 깔아주세요.

    랩 없으면 비닐봉지도 괜찮아요.




    5. 팬에 기름을 두른 뒤 계란을 구워주세요.




    6. 구워진 계란을 스팸 통에 들어갈 크기로 잘라주세요.




    7. 잘라 놓은 스팸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8. 김밥김 1장을 스 팸통에 들어갈 크기로 길게 2등분으로 잘라주세요.




    9. 스팸 통에 김밥김을 깔아주세요.




    10. 밥을 얇게 깔아 꾹꾹 눌려 넣어주세요.




    11. 밥에 따로 간을 하지 않아서 저는 밥 위에 돈까스 소스를 얇게 발라줄게요.




    12. 잘라놓은 계란을 올려주세요.




    13. 구워진 스팸을 올려주세요.



    14. 슬라이스 치즈를 반 접어서 올려주세요. 길이가 딱 맞아요.




    15. 그 위에 다시 돈까스 소스를 얇게 발라주세요.




    16. 마지막으로 밥을 얇게 펴서 꾹꾹 눌려주세요.



    17. 김밥김으로 감싸주세요.




    18. 랩을 잡아서 만들어진 스팸무스비를 꺼내주시고 모양을 잘 잡아주세요.

    저는 총 2개 만들었습니다.




    19. 모양이 잡힌 스팸무스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짠! 아주 간단한 스팸무스비 만들기 끝입니다.

    만들기 참 쉽죠?

    비주얼도 너무 이뻐서 소풍 도시락으로 만들어도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어제 만들고 남은 떡볶이랑 같이 먹었어요.

    밥에 직접적인 간은 안 하고 돈까스 소스를 발라줬는데 간이 딱 좋았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었답니다.

    스팸무스비 만들면서 계속 주워 먹었더니 정작 그릇에 담은 스팸무스비는 몇 개 안되네요.

    저는 스팸무스비 1개당 5등분 내었답니다.

    서서 4개나 먹어버렸네요...머쓱





    떡볶이 친구하면 또 김밥이잖아요.

    저처럼 집에 있는 스팸으로 스팸무스비 만들어서 떡볶이랑 같이 드셔보는 건 어떠세요?

    떡볶이랑 너무 잘 어울리고 맛있었어요.

    집에 다른 식재료 있으시면 그 재료를 이용해서 다양하고 맛있는 무스비를 만들어도 좋을 거 같아요.

    오늘도 맛있는 한 끼 식사 끝!





    오늘의 포스팅 '스팸요리-간단한 스팸무스비 만들기' 끝




    댓글

Designed by Tistory.